전체서비스

닫기

대한변호사협회는 언제나 국민곁에 있습니다.

10대 전문변호사회

회원 여러분의 전문성 강화 및 원활한 업무 수행
을 위하여 10대 전문변호사회를 구성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김영훈 변호사입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전문분야 업무를 수행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전문성 강화와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돕고, 나아가 국민들에게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문분야별로 대한변협 산하 전문변호사회를 두고 있습니다.


특허, 채권추심, 등기·경매, 세무, 노무 분야에서 시작하여, 2021년경부터 국공선, 신탁, 도산, 이민출입국, 금융 분야를 새로이 추가해 현재 총 10개 분야 전문변호사회를 창립·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한변협 10대 전문변호사회는 회원 여러분들이 각 분야의 법률전문가로서 새로운 업무 영역을 개척하고, 발전 및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종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아카데미 연수 등 전문성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 유사직역의 직역 침탈 시도에 맞선 직역 수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지는 가운데 전통적인 변호사 업무 영역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전문 영역을 구축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하여야 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격변의 시대에 대한변협의 10대 전문변호사회가 각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는 변호사들의 구심점이 되어 변호사 실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변호사 직역 확대 및 처우 개선에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대한변호사협회 또한 전문변호사회 회원 여러분 모두가 대한민국 법치주의의 수호자인 변호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전문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관심 있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대한변호사협회
협 회 장    김 영 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