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닫기

대한변호사협회는 언제나 국민곁에 있습니다.

대한특허변호사회

특허 분야 관심이 많은 회원 여러분의
전문성 강화 및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대한특허변호사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특허변호사회 회장 차상진 변호사입니다.


특허변호사회는 지식재산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변호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변리사 자격을 가진 변호사 단체의 창립 필요성에 따라 2016년 1월 26일 창립하였습니다.


창립 이후 전임 회장과 임원들을 비롯한 회원님들의 큰 관심과 열정적인 참여로 변리사 자격을 가진 변호사의 권익을 강화하고, 상호 교류 및 정보제공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로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지적재산권 관련 제도 연구 사업을 발전시키고, 심포지엄과 전문 아카데미 개설, 판례 연구를 통하여 전문지식을 공유하며, 특허변호사 간의 교류 증진, 특허변호사들의 지적재산권 분야 업무활동 지원을 통하여 국민에게 양질의 지적재산 전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여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 등 신기술의 대두는 지적재산권의 중요성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 상표 등의 출원에는 변호사를 통한 절차 진행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습니다. 지적재산권의 중요성과 가치는 날로 증대하는데, 법률전문가의 면밀한 법률적 판단 없이는 침해를 막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적재산권은 높은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이며, 능력을 갖춘 변호사가 적다면 국민의 특허 분야에서 질 좋은 법률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허변호사회가 더욱 노력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변호사들의 실무능력 양성을 위한 사업을 더욱 견고히 하고, 특허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 혁신 활동, 혁신기업과의 연계를 추진하며, 국민에게 양질의 법률서비스 제공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성심을 다하여 정진하겠습니다.


특허변호사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변협 특허변호사회
회 장    차 상 진